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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동산

목동선 노선도

by _hwihwi_ 2024. 7. 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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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개요

양천구의 급증하는 교통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도시철도 서비스 소외지역을 해소하는 노선으로 경제적 타당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16년째 표류중에 있습니다.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.


  • 구간 : 신월~당산역

  • 총길이 : 10.87 ㎞

  • 공사비 : 7,374 억 원  

  • 정류장 : 정거장 12개소 중 환승 2개소

  • 운행속도 : 최고속도 70km/h, 운행속도 60km/h

  • 첨두시 운전시격 : 2.8분

  • 차량편성 : 2량 1편성

  • 승객정원 : 좌석 : 13명 입석 : 60명 

 

 

노선도


목동선노선도

화곡로입구교차로 - 신월사거리 - 신원초교 - 오솔길공원 - 강월초교입구사거리 - 서부트럭터미널 사거리 - 신트리공원 - 양천구청 - 오목교역 - 목동 SBS - 한가람고교 - 당산역

 

 

환승역


  • 오목교역 : 5호선

  • 당산역 : 2호선, 9호선

 

 

개통효과


  • 양천구는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임에도 지하철 인프라가 턱없이 모자라 교통이 불편한 곳입니다.

  • 목동선은 신월동부터 신정동, 목동 등 지역을 관통하는 노선으로 대중교통 사각지대를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.

  • 목동선 예비타당성조사 결과가 이달 중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. 목동 재건축 등 지역 내 대규모 개발로 인한 인구 유입과 교통 수요 증가가 예상되므로 예비타당성조사의 긍정적인 결과 발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.

  • 정거장 사이의 거리가 짧다는 점이 특징입니다.

 

 

 

 

난곡선 노선도

사업개요도시철도 사각지대이자 상습 정체 구간인 난곡 일대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노선입니다. 신림선과 연계하여 보라매공원에서 분기, 2호선 신대방역으로 이어질 예정입니다.구간 : 보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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